[키폰] LCR기능을 이용하자
적용기종 : 디지털 주장치
현재 우리나라에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상당히 많다.
예전부터 인터넷폰(VOIP)이 활성화 되기 전에는 일반적인 무역업체에서는
국선측 단자에 조그마한 기계를 설치하여 국제전화를 좀더 저렴하게 사용하였다.
초창기 서비스 구성방식은 국제전화 우선순위로 서비스가 집중되어,
내수업체 또는 일반 사무실에서는 그 효용가치가 없었다.
그러나, 현재 통신업체에서는 일반 사무실 및 무역업체 두군데를 위한
요금제도가 많이 생겨났다.
여러분들은 자신의 전화요금 고지서를 보면 전체요금중 국제전화요금만 기억할뿐,
시외통화료 및 이동전화에 건 요금이 전체 요금중 몇%를 차지하는지 아시는 분은 별로 없을것이다.
지금 요금고지서를 꺼내서 체크해 보시면 두가지 요금이 전체요금중 50~70%정도
차지하는것을 알수있다.
그럴경우 LCR기능을 이용하여, 통화요금 절감시스템을 구성하자.
장점 : 약정기간이 없다.
추가 장비 투입이 없다.
인터넷선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높은 통화 완료율을 보장 받을수 있다.
기타 등등
단점 : 본,지사간 무료통화가 없다.
시외전화 할인율이 인터넷전화(Voip)보다 적다.
기타 등등
LCR(최저요금자동선택-Least Cost Routing) :복수 통신사업자의 회선 중에서 통신 요금이 가장 저렴한 사업자의 회선을 자동적으로 선택함과 동시에, 사업자의 식별번호를 자동적으로 다이얼하는 기능. 이 기능에 의해 사용자는 사업자의 구분을 의식하지 않고 상대의 전화번호나 팩스 번호를 다이얼하면, 장소와 시간대 등을 순간적으로 판단, 자동적으로 가장 저렴한 사업자의 회선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