夜道人 생각

DID (전화자동착신방식)

Netsys 2006. 5. 2. 01:40

일반 관리자들이 물어보는 질문중 DID기능이 무엇인지 질문을 많이한다.

보통 DID란 서비스제공업체(KT.데이콤)의 전용선(E1)을 가입자의

교환대에 접속하여 외부에서 직접 가입자 개개인에게 연결시켜주는 방식이다.

 

사무실 직원이 50명인 A사의 경우 사용전화번호는 10개다.

대표전화 번호로 전화가 오면 INFO에서 받아 직원에게 넘겨주던지,

ARS장비를 이용해서 "관리부는 1번 영업부는 2번....안내는 0번"

멘트를 통해 교환(최소1인이상)지정인을 통해 통화를 원하는 사람과

연결 시켜주는 시스템을 사용 중이다.

 

만약 A사가 DID를 이용할경우 업무 스타일이 이렇게 바뀐다.

 

DID 10회선 신청시 번호는 100회선이 부여됨

 - 2xxx-0900~0999 가 부여된다는 가정하에서

 

icon 직원50명은 개인직통번호가 생김

 - 관리부 홍길동 2xxx-0945.영업부 김철수 2xxx-0933등

icon 내선 통화시 국번을 제외한 4자리 번호로 통화함 (통화요금 없음)

icon 교환 지정인이 없어짐.

 

DID는 수신전용입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시에는 DOD(또는 일반국선)서비스도 신청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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